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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(object)
-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(사전적 의미)
-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(학생,회원,생산,주문,배송)
객체 지향 프로그램과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- 아침에 일어나 학교를 가는 과정을 예
- 절차지향 프로그래밍
: 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
일어난다 -> 씻는다 -> 밥을 먹는다 -> 버스를 탄다 -> 요금을 지불한다 -> 학교에 도착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: 학생 ->(먹는다) 밥, 학생 ->(탄다) 버스,학생 ->(간다) 학교
객체 지향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현되는가
- 객체를 정의
-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을 구현
-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 간의 소통(메세지 전달)을 통하여 객체간의 협력을 구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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