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프로그래밍 언어/JAVA(자바) 응용

1.객체와 객체지향

by lroot 2022. 5. 17.
728x90
반응형

객체(object)

-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(사전적 의미)

-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(학생,회원,생산,주문,배송)

 

객체 지향 프로그램과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
- 아침에 일어나 학교를 가는 과정을 예

- 절차지향 프로그래밍

: 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

일어난다 -> 씻는다 -> 밥을 먹는다 -> 버스를 탄다 -> 요금을 지불한다 -> 학교에 도착

 
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:  학생 ->(먹는다) 밥, 학생 ->(탄다) 버스,학생 ->(간다) 학교 

 

객체 지향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현되는가

- 객체를 정의

-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을 구현

-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 간의 소통(메세지 전달)을 통하여 객체간의 협력을 구현

'프로그래밍 언어 > JAVA(자바) 응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6.생성자  (0) 2022.05.19
5.인스턴스 생성과 힙  (0) 2022.05.19
4.객체의 속성은 멤버 변수, 객체의 기능은 메서드  (0) 2022.05.18
3.함수와 메서드  (0) 2022.05.18
2.클래스 구현  (0) 2022.05.18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