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.클래스 구현
객체 예
- 온라인 쇼핑몰에 회원 로그인을 하고 여러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를 골라 주문을 한다.
- 아침에 회사에 가는 길에 별다방 커피숍에 들려 아이스 카페라떼를 주문했다
- 성적확인을 위해 학사 관리 시스템에 로그인 하여 수강 한 과목들의 성적을 확인했다.
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(Blueprint)
- 객체의 속성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로 선언 함
- 학생 클래스
public class Student {
int studentNumber;
String studentName;
int majorName;
int grade;
}
- 주문 클래스
public class Order {
int orderId;
String buyerId;
String sellerId;
int productId;
String orderDate;
}
- 회원 클래스
public class UserInfo {
String userId;
String userPassword;
String userNmae;
String userAddress;
int phoneNumber;
}
객체 지향 프로그램
- 객체를 정의
- 각 객체의 속성을 멤버 변수로 역할을 메서드로 구현
- 각 개체간의 협력을 구현
클래스 코딩
-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음
- java 파일 하나에 클래스는 여러 개가 있을 수 있지만, public 클래스와 java 파일의 이름은 동일
- camel notation방식(프로그래밍에서 파일, 변수, 함수 등 대상의 이름을 띄어쓰기 없이 짓기 위하여 따르는 관례인 네이밍컨벤션(Naming convention)의 하나다.)으로 명명